경선고배 박희수, 강창일 지지 호소 "다선의원 힘 필요"
상태바
경선고배 박희수, 강창일 지지 호소 "다선의원 힘 필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 4.13총선 제주시 갑 선거구 후보경선에서 탈락한 더불어민주당 박희수 예비후보가 24일 오전 기자회견을 갖고 경선 상대였던 강창일 예비후보 지지 입장을 표명했다. ⓒ헤드라인제주
4.13총선에서 제주시 갑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후보경선에 나서 고배를 마신 박희수 예비후보는 경선 결과에 승복하고, 강창일 예비후보의 당선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 후보는 24일 오전 11시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현재 제주는 다선 의원의 힘이 필요할 때"라며 현역 3선 의원인 강창일 예비후보를 적극 지지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 후보는 "후보자 경선 결과 발표 후 일주일여가 지났다. 경선 결과에 대해 승복한다는 입장은 애초에 마음먹고 있었지만 이렇게 나서야겠다는 생각을 하기에는 쉽지 안았다"며 "제주도민들의 삶의 현실이 새로운 변화에 대한 열망을 불러일으켰다고 생가갰지만, 그런 기대에 미치지 못한 점 죄송하다"고 말했다.

이어 박 후보는 "이제 도민들의 기대와 성원에 대해 강창일 후보와 더불어민주당의 모든 후보자의 당선에 최선을 다하는 노력으로 보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는 "정치판을 바꾸려면 물갈이도 필요하지만 지금 같이 국가와 제주도가 어려울 때는 어려운 사람들을 생각할 줄 알고 바른 정치를 할 수 있는 깨끗한 초선의원과 더불어 한 사람 정도는 꼭 다선 의원도 절실히 필요하다는 점을 누구나 공감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박 후보는 "국회에서 정말 알아주는 강창일 후보다. 앞으로는 4선에 대한 기대감을 가져볼 때"라며 "국회는 다선이 우선이다. 도세가 약해도 충분한 역할을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박 후보는 "제주도에서 한 번도 만들지 못한, 전국에서도 얼마 안 되는 연속 4선 의원을 도민들과 함께 만들어야 한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새로운 정치는 도의회 의정 활동에서 충분히 검증된 오영훈, 위성곤 후보가 함께 해 나갈 것이다. 대학시절 총학생회장으로서 민주화와 더불어 도의회 의사당에서 오직 정의로운 마음으로 도민과 제주도에 젊음을 바친 자랑스런 젊은이들이다. 도민들이 키워야 할 후보들"이라며 제주시 을 선거구와 서귀포시 선거구에서도 더민주당을 지지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 후보는 "도민 여러분과 함께 다시 뛰겠다. 오직 제주도민과 제주도를 위해 온몸으로 지금까지 보다 더 뛰겠다. 힘 있는 정치, 깨끗한 초심의 정치, 서민과 중산층을 위한 정치의 대명사 더민주당이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강창일 후보는 "박 후보가 경선 기간 내내 깨끗한 정신으로 활동했고 깨끗이 결과에 승복하는 모습에 존경하는 마음을 더욱더 갖게 됐다"며 "경선이라는 것이 플러스 보다 마이너스가 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제주에서 진정한 경선의 의미를 살려서 플러스 정치를 하는 모델을 만들어냈다. 담대하고 통큰 박희수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감사를 표했다.

강 후보는 "도당 차원에서도, 개인 선대위 차원에서도 박 후보가 해줘야 할 것들이 참 많다. 도당 상임선대위원장과 제 캠프에서도 상임선대위원장을 맡아달라고 간곡히 부탁드리고 있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 4.13총선 제주시 갑 선거구 후보경선에서 탈락한 더불어민주당 박희수 예비후보가 24일 오전 기자회견을 갖고 경선 상대였던 강창일 예비후보 지지 입장을 표명했다. 동석한 더민주당 소속 제주도의원들과 승리를 다짐하고 있는 모습.ⓒ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