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제주해군기지 반대투쟁' 시민단체 비판 논란
상태바
홍준표, '제주해군기지 반대투쟁' 시민단체 비판 논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파시민단체와 불법시위꾼 공사 방해때문에..."
홍준표 경상남도지사 페이스북.<헤드라인제주>

홍준표 경상남도지사가 31일 제주해군기지(민군복합항 관광미항) 공사지연금 문제와 관련해 시민단체를 일방적으로 비판하는 글을 올려 논란이 되고 있다.

홍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제주 강정마을 해군기지공사가 좌파시민단체와 불법시위꾼들의 공사방해로 인해 지연배상금을 국민세금으로 273억원을 물었다"면서 "천성산 도롱뇽사건으로 직접손해만 145억원이 발생한 어처구니 없는 일도 있었다"고 지적했다.

홍 지사는 이어 "새만금 간척사업은 1조 원가량 추가공사비가 들었고 사패산 터널공사도 5천억원 가량 추가공사비가 들었다"며 "다른 경우도 있지만, 전문시위꾼들에 의한 국책사업방해가 대다수다"고 지적했다.

홍 지사는 "우리 사회가 이렇게 시민단체라는 허울 좋은 이름을 내걸고 허구한 날 집회나 시위로 국민 전체에게 해악을 끼치는 집단들에 의해 농단이 되어서 되겠느냐"면서 "물론 국책사업 결정과정에 이런 문제점을 미리 걸러 내야 하겠지만, 일단 결정이 되면 국민 전체이익을 위해서 국가결정에 승복하는 것이 성숙한 시민의식이 아닌가 생각된다"고 전했다.

홍 지사의 이 페이스북 글이 전해지자 '2015 강정생명평화대행진' 대장정에 나선 강정주민들과 시민사회단체에서는 제주해군기지 문제 발생원인 및 과정을 살피지 않은 일방적인 비판이라며 발끈했다.

한 시민단체 관계자는 "제주해군기지 문제는 최초 입지선정 과정에서부터 절차적 정당성 논란이 제기됐고, 이후 절대보전지역 해제 과정의 법적 논란 등으로 인해 갈등문제가 더욱 심화됐던 것"이라며 "분명히 정부와 제주도정의 책임이 큰 문제인데, 마치 시민단체 때문에 공사가 지연된 것 처럼 주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500명이 넘는 주민들이 사법치리된 강정마을회는 최근 새누리당의 8.15특사에 강정주민을 포함해 달라는 건의도 거부한 상태다.

강정생명평화대행진 참가자들은 31일 낮 12시30분 제주해군기지 공사장 앞에서 해군기지 반대투쟁 3000일에 즈음한 인간띠잇기를 하며 공사중단을 촉구할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오미란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