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본부,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예방수칙은?
상태바
질병관리본부,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예방수칙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겨울철 추운 날씨 등으로 인해 인플루엔자(독감) 환자가 크게 늘어나면서 보건당국이 이의 주의보를 발령했다.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양병국)는 지난 11일부터 17일 사이 인플루엔자 의사환자 분율이 인플루엔자 유행기준을 초과해 전국에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를 발령했다고 22일 밝혔다.

전국 200개 의료기관이 참여한 인플루엔자 표본감시에서 이 기간 신고된 인플루엔자 의사환자 수가 외래환자 1000명당 14.0명으로 유행주의 수준인 12.2명을 초과했다.

현재 미국, 중국, 일본 등 북반구에 위치한 주변 국가에서는 지난해부터 이미 인플루엔자가 유행 중으로 전해지고 있다.

질병관리본부는 종합적으로는 지난 3년간 발생양상과 유사하게 2월 중에 유행정점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4월까지 유행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가 발표되면서 1세 이상 9세 이하 소아, 임신부, 65세 이상, 면역저하자, 대사장애, 심장병, 폐질환, 신장 기능 장애 등 고위험군 환자에게는 항바이러스제에 대해 요양 급여가 인정되므로 인플루엔자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도록 권고했다.

또 65세 이상 노인, 만성질환자, 생후 6∼59개월 소아, 임신부, 50∼64세 연령 등 인플루엔자 우선접종 권장대상자는 감염시 폐렴 등 합병증 발생 위험이 높아지므로 아직까지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경우 접종을 권장했다.

인플루엔자는 환자의 기침이나 콧물 등의 분비물을 통해 쉽게 감염되므로 인플루엔자의 예방을 위해 손 씻기, 기침 에티켓(휴지, 옷깃 등으로 입을 가리고 기침) 등 개인 위생수칙을 잘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헤드라인제주>

<원성심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