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강정주민 원치 않는 해군관사 건설 중단하라"
상태바
정의당 "강정주민 원치 않는 해군관사 건설 중단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 제주도당은 30일 논평을 내고 "강정마을 주민이 원하지 않는 제주해군기지 군관사 건설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정의당은 "최근 해군은 강정마을내 군관사 공사를 강행하면서 강정마을 주민들과 다시 충돌하고 있다"며 "강정마을회는 2012년 마을 총회에서 98%의 결의로 군관사 건설 반대 입장을 표명했으며, 이 결정은 지금도 유효하다"고 말했다.

정의당은 "해군기지 갈등 문제는 주민의 동의를 구하지 않고 정부와 해군이 일방적으로 추진한 것에서부터 시작됐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인데, 이런 엄청난 시행착오를 겪고도 다시 한번 주민의 동의 없이 군관사를 기습 공사하는 것은 주민들을 기만하는 행위"라고 역설했다.

이어 "해군은 강정주민들의 동의를 구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강행하는 군관사 공사를 즉각 중단하라. 민군복합형 관광미항이라는 포장으로 제주도민을 기만하며 군사기지 관련 시설들을 마을 안쪽까지 확대하려는 것은 결국 강정마을을 통째로 기지촌으로 전락시키는 마을공동체 파괴행위"라고 규탄했다.

특히 원희룡 제주도정에 대해 "이 문제가 해군과 마을 주민들의 문제라고 한발 물러나 있는 모습으로 비춰져서는 안된다"며 "해군에 의해 일방적으로 강행되고 있는 군관사 공사는 제주도가 앞장서서 막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