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하자, 평화"...강정생명평화대행진 29일 출발
상태바
"기억하자, 평화"...강정생명평화대행진 29일 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내달 2일까지 4박5일 제주 일대서
제주도청~항파두리~새별오름~화순~강정마을 코스
지난해 열린 강정평화대행진.<헤드라인제주>

"평화는 평화로 지켜야죠. 생명의 발걸음, 평화의 몸짓에 함께 해요"

2014 강정생명평화대행진이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4박 5일간 제주 일대서 펼쳐진다.

'기억하자! 저항의 역사, 중단하라! 제주해군기지'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행진은 29일 오후 1시 출발회견을 시작으로 항파두리, 새별오름, 화순 등 제주 저항의 역사가 깃든 현장을 지나 다음달 1일 강정마을에서 끝을 맺는다.

이어 8월 2일과 3일에는 평화캠프 행사의 일환으로 강정마을에서 △평화인간띠잇기 △평화기원 방사탑 쌓기 △평화리본 달기 △평화수호 장승(솟대) 세우기 △강정마을 탐방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진 기간 매일 저녁에는 한 여름밤의 문화제 '오늘 밤, 우리가 평화를 지킨다'가 열려, 참가자 간의 소감을 나누고 짧은 공연을 나누는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8월 2일 오후 7시에는 강정축구장에서 '저항의 기억을 넘어, 평화로 가는 길'을 주제로 이번 강정생평평화대행진의 전체 뒤풀이형 행사인 평화기원 범국민 문화제가 열린다.

이날 문화제에는 3호선 버터플라이, 뚜럼브라더스, 조성일, 임정득, 우리나라 등 뮤지션들이 참여해 열기를 더할 전망이다.

참가자에게는 기념품과 행진 티셔츠가 지급된다. 참가비는 하루 2만원, 1박2일 3만원, 2박3일~3박4일 참가자는 7만원이다. 초등학생은 무료, 중.고등학생은 50% 할인된다.

한편 강정생명평화대행진은 강정마을회, 제주해군기지건설 저지를 위한 전국대책회의, 제주군사기지 저지와 평화의 섬 실현을 위한 범도민대책위원회, 강정지킴이 등 시민단체연합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문의=강정마을회(064-739-2067).<헤드라인제주>

강정생명평화대행진이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4박 5일간 제주 일대서 펼쳐진다.<헤드라인제주>

<오미란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