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류문학회, '여류수필 2014 제13집' 펴내
상태바
제주여류문학회, '여류수필 2014 제13집' 펴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여류수필문학회(회장 김순신)는 최근 '제주여류수필 2014년 제13집'을 펴냈다.

김순신 회장은 발간사 '작은 들꽃 같은'에서 "수필가의 사념들이 언어에 의해 한 편의 문학작품으로 탄생되기까지는 결코 쉽지 않은 대가를 치러야 합니다"며 "미국의 칼럼니스트 월터 W.레스 스미스는 '이마에 핏방울이 맞힐 때까지 죽을힘을 다해 머리를 짜내면 누구나 좋은 글을 쓸 수가 있다. 목숨 걸면 누구나 잘 쓸 수 있다' 그만큼 최선의 작품을 위해 혼을 담아야 한다는 말이다"라고 했다.

▲ 제주여류수필문학회가 펴낸 '2014 제13집'. <헤드라인제주>
이번 제13집에는 김순신 회장의 발간사 '작은 들꽃 같은'을 시작으로 문학평론가 허상문(영남대 영문과)교수의 수필 강좌 '낯익게 하기, 낯설게 하기'와 초대 수필 란에 지연희 작가의 '봄으로 가는 길' 외 1편이 수록됐다.

이어 '테마 수필(영화이야기)'란에 강미숙의 '왕의 남자'를 시작으로 고연숙의 '닫힌 인간, 열린 사랑', 고해자의 '끝나지 않은 세월2', 김순신의 '평안감사도 저 싫으면 그만', 백진주의 '짝사랑', 부진섭의 '그래도 자신을 지켜낸 주부', 송미경의 '가족과 함께 문화생활을', 이금미의 '관상을 생각하며', 조영랑의 '얼  마법' 등 테마 수필작품 9편이 수록됐다.

이어 강미숙의 '아버지의 신앙' 외1편 강수미의 '기다려!' 외 1편, 고경희의 '나의 병상 일기' 외 1편, 고공희의 '계획대로' 외 2편 , 고연숙의 '꽃은 그냥 피지 않았다', 고해자의 'N언니의 거울' 외 1편, 김순신의 '가짜하객' 외 1편, 박영희의 '빛나는 배지' 외 2편, 백진주의 '명품' 외 1편, 부진섭의 '다문화의 공간에서' 외 1편, 서정희의 '어머니' 외 3편, 송미경의 '가을 속으로 빠져들다' 외 1편, 오민숙의 '사랑해도 될까요' 외 1편, 윤행순의 '그리고 그렇게 되다', 이금미의 '소통' 외 1편, 이옥자의 '봄은 마법이다', 조영랑의 '복사꽃 필 때' 외 1편 등 회원작품 35편이 수록됐다. <시민기자뉴스>

<유태복 시민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