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찬 후보 "고등학교 교사 승진제도, 개선하겠다"
상태바
강경찬 후보 "고등학교 교사 승진제도, 개선하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섬지역 근무 상응 승진가산점 부여"
강경찬 제주도교육감 예비후보. <헤드라인제주>

강경찬 제주도교육감 예비후보는 8일 "중.고등학교 교사들이 고등학교보다 중학교에서 근무하기를 원하는 비정상적인 상황이 되고 있다"면서 고등학교 교사들에 대한 승진제도 개선을 약속했다.

강 후보는 "현재 승진제도는 학교별로 최고 성적을 받는 교사가 1명씩이기 때문에 학교수가 상대적으로 적은 고등학교에서는 최고 성적을 얻기가 상대적으로 더 어려운 것이 사실"이라며 "또 승진가산점을 별도로 받을 수 있는 섬 지역은 초등학교와 중학교만 있기 때문에 고등학교에 근무하면 이런 가산점을 못받게 되므로 그만큼 승진할 기회가 적어지게 된다"고 말했다.

그는 "섬 지역에 가려면 최하 5년 정도는 중학교에서 근무해야 섬 지역으로 가기가 유리해는 시스템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중학교에서 근무하려는 교사들이 많아진 것이 현실이 된 것"이라고 분석했다.

강 후보는 이어 "중.고교 교육이 모두 중요하지만 고등학교는 대학을 진학하는 중요한 시기이기 때문에 우수하고 의욕적인 교사에게 교육을 받아야 학생들의 실력도 탄탄해질 수 있는데 현실은 그렇지 못한 인사시스템이어서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섬 지역에 가지 않더라도 이에 상응하는 승진 가산점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고등학교 교사들에게 근무 의욕을 높이면, 고등학교 교육이 더 활기를 띨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헤드라인제주>

<윤철수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책만 2014-03-10 11:31:13 | 121.***.***.47
정책만 좋으면 머하나!? 실행이 될지 안될지를 모르는 구만!! ㅡ_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