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제주, 2013년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자 모집
상태바
중진공 제주, 2013년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사업비의 70%, 연간 최대 1억원 창업보조금 지원

중소기업진흥공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이근복)는 24일부터 2월8일까지 청년층의 기술창업 지원을 위해 2013년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자 신청.접수를 실시한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제조업과 지식서비스업분야의 기술집약형 창업아이템으로 사업을 하고자 하는 만 39세 이하의 청년창업자를 선발해 사업계획 수립부터 사업화까지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청년창업CEO로 양성하는 창업사업화 지원프로그램이다.

서류심사와 면접심사, 심층심사 등 3단계의 평가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된 청년창업자에게는 1년간 최대 1억원의 창업 보조금과 창업 준비공간, 창업 교육.코칭, 기술 및 마케팅 지원, 사업화를 위한 정책융자금 등이 연계 지원된다.

특히 올해는 청년창업자 선발규모를 300명으로 대폭 확대하고, 지방 청년창업사관학교의 개별 사무공간 등 지원 인프라를 확대 설치하는 등 지방소재 청년창업자에 대한 지원도 강화될 예정이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중간평가를 통해 사업수행능력 미달자를 과감히 퇴교시키는 등 엄격한 과정을 도입, 제대로 된 청년창업CEO를 양성할 수 있는 새로운 창업인재 양성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실제로 지난 2년간 청년창업사관학교의 기술 및 사업화 지원을 통해 611억원 매출을 달성하고 특허권 등 지적재산권 1377건 등록과 400여개의 창업기업 및 1400여명의 고용인력을 창출하는 등 괄목할 만한 창업지원 성과를 이뤄냈다.

청년창업사관학교 관계자는 "수준별 맞춤 교육과 더불어 창업단계별 특화교육을 실시하고 실무.전문성 중심의 특화코칭 프로그램 운영, 입교자와 졸업자 간의 온.오프라인 네트워크 구축 및 사후관리를 통한 연계지원을 강화하는 등의 운영 프로세스를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입교 신청은 인터넷 창업넷(www.changupnet.go.kr)을 통해 1.2차로 구분해 모집할 예정이다. 1차 접수는 24일부터 2월8일까지이며,  2차 접수는 2월28일부터 3월8일까지이다.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진흥공단 인력개발처 및 지역별 청년창업사관학교에 문의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문의 : 064-751-6053 

<신동원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