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사회복지연구센터, '사회보장예산' 포럼 개최
상태바
제주사회복지연구센터, '사회보장예산' 포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연구원 제주사회복지연구센터는 19일 오후 3시 제주연구원 신관청사 2층 새별오름 회의실에서 '제1차 제주사회복지연구포럼'을 개최한다.

'제주특별자치도 사회보장예산 확대의 방향설정 및 시사점'을 대주제로 설정한 이번 포럼은 포용적 복지 시대를 맞아 대두되고 있는 사회보장 예산 확대 담론에 대한 전문가의 의견을 청취할 수 있는 기회로 마련된다.

포럼은 우선 한국보건사회연구원 김동진 박사의 '제주특별자치도 보건의료 여건 분석 및 시사점', 제주대학교 행정학과 민기 교수의 '제주특별자치도 사회복지재정 현황 및 과제'로 전문가 발제가 이뤄진다.

이어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 김경미 의원을 좌장으로 토론이 진행된다. 토론에는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고현수 위원장을 비롯해 사회복지연구센터의 도외 사회복지정책자문단을 역임하고 있는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사회재정연구센터장 고제이 박사, 경성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진재문 교수, 관련 연구진으로 사회복지연구센터 오윤정 박사, 예수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경휘 교수가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의 주요 결과는 올해 5월 초 발간을 앞두고 있는 사회복지연구센터 정기간행물인 제주 사회복지 이슈팡에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기고문과 함께 담긴다.

한편, 사회복지연구센터는 올해 3월 말까지 제주도내.외 사회복지정책자문단을 구성했으며, 연간 총 4회에 걸쳐 사회보장.사회복지의 이슈 및 핵심주제와 관련한 포럼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6월에는 '커뮤니티 케어'를 핵심 주제로 설정한 2차 포럼이 열린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