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도내 최초 푸드마켓 물품배달서비스 개시
상태바
서귀포시, 도내 최초 푸드마켓 물품배달서비스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기관 협력, 장애인. 노인 등 거동불편 이용자에 기부물품 배달지원 

서귀포시가 이달 초부터 도내 최초로 푸드마켓 물품 배달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서귀포시는 지난 5일부터 도내 최초 '행복나눔 푸드마켓 물품배달서비스'를 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종전까지는 이용자가 푸드마켓을 방문해 필요물품을 선택한 후 직접 집으로 이동했으나 12월부터는 장애인과 노인 등 거동불편 이용자가 원하는 경우 또는 무거운 물품(쌀, 물 등) 지원을 원하는 경우 배달받을 수 있다. 

배달서비스는 민․관 5개 기관이 협업을 통해 어려운 이웃의 불편함을 개선한 적극행정사례이다. 참여 기관으로는 지난 11월 KMI(재)한국의학연구소(이사장 김순이)가 배달사업비로 1000만원을 기탁했으며,  9월 동홍동에 문을 연 ㈜뉴월드 마트로(대표 오혁진)가 배달연계 협력 및 컨설팅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B-FLEX(대표 고길환) 배달업체에서 배달비를 감면하는 등 사회공헌사업에 여러 기관이 동참하고 있다. 

푸드마켓 이용대상자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긴급지원자 및 차상위계층, 생계의료급여 탈락·중지자, 기초생활수급자로 기부식품 무료지원을 원하면 2023년 1월 4일까지 읍면동에 신청해 심사를 통해 1년간 월 1회 5종의 기부물품을 지원받을 수 있다.

11월 현재 서귀포 지역내 행복나눔 푸드마켓 이용자는 동지역 1000명, 읍면지역 200명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배달사업시행이 기부물품 모집 활력에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와 경제침체로 힘든 상황이지만 작은 나눔 활동으로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