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제7회 수업나눔축제 3일 개최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제7회 수업나눔축제 3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내달 3일 한라대학교 한라컨벤션센터에서 '수업, 나눔으로 꽃피다'라는 주제로 제7회 수업나눔축제를 개최한다. 

축제는 유・초・중・고・특수학교 도내 전 교원을 대상으로 대면과 일부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 축제는 코로나 일상회복 후 학교현장에서 이뤄지고 있는 놀이 중심 수업, 문해력・수리력 향상 방안, 개념기반 탐구학습, IB학교 수업, 블렌디드 수업, 수업 속의 학교협동조합 등 다양한 수업사례들을 공유함으로써 미래사회를 주도할 제주학생들을 위해 어떤 수업을 할 것인지를 고민하고 대안을 찾는 담론의 장으로 마련된다.

교원들의 수업나눔축제 참여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축제 홈페이지를 운영해 사전 신청하고 정보를 공유한다. 축제 당일, 학교급별 일부 수업나눔은 실시간 온라인 접속으로 참여할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학교급별(유・초・중・고・특수학교)로 수업나눔마당, 체험 및 전시마당으로 진행된다.

유치원 수업 나눔에서는‘놀이꽃, 열매를 맺다’라는 소주제로 AI 활용 수업사례, 놀이로 만나는 유・초 연계교육, 자연체험 놀이공간 속 유아들의 일상 등을 통해 놀이 중심 수업사례들을 공유한다. 

초등학교 수업 나눔은 '함께 해봄, 나눔, 펼침'이란 소주제로 문해력・수리력 향상 방안, 개념기반 탐구학습, 그림책으로 아이들 만나기 등을 통해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수업에 대한 담론이 펼쳐진다.

중학교 수업 나눔은 '수업의 꽃, 나눔으로 활짝'이란 소주제로 교과융합수업, 평가 운영 사례, IB학교 수업 및 동아리 프로젝트 운영 등의 사례들을 통해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어떻게 그려나 갈 것인지에 대한 나눔의 향연이 이어지낟.

고등학교 수업 나눔은 '다양성이 꽃피는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이라는 소주제로 진로 중심형 교과 융합 수업, 블렌디드 수업, IB 수업과 평가 등의 사례 나눔을 통해 대학 입시 및 미래의 교육과정에 대해 준비하고 대처하는 방안들을 탐색하게 된다. 

특수교육 수업 나눔은 '수업! 꽃을 보듯 너를 본다'라는 소주제로 지역 연계 교과융합수업, 수업으로 엮은 학교협동조합, 교실 속 수업을 담은 책 등 다양한 수업사례들을 공유하고 톡톡 뛰는 특수교육 이야기들이 펼쳐진다.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사례 나눔은 '경이로운 소문, 전·학·공'이라는 소주제로 축제 홈페이지(https://han.gl/INBRL)를 통해 전문적학습공동체의 수업과 활동 사례들이 공유된다.

체험 및 전시마당은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힐링 토크, 내게 맞는 블렌디드 수업 찾기, 우리 선생님 책 출판 저자와의 한마당 등 다채로운 체험과 참여 중심으로 운영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