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신용보증기금과 매출채권보험료 지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제주도, 신용보증기금과 매출채권보험료 지원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의 연쇄도산 방지와 판로확대 지원을 위해 31일 신용보증기금과 매출채권보험 보험료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매출채권보험은 중소기업이 매출발생으로 취득한 매출채권을 보험에 가입, 채무불이행으로 인한 손실 발생시 최대 80%까지 보상해주는 공적보험제도이다.

이날 체결된 업무협약에 따라 신용보증기금은 제주도 소재 중소기업의 매출채권보험 보험료 산출시 10%를 할인받고, 제주도는 산출된 보험료의 50%를 지원하게 된다.

지원대상은 본사 또는 주 사업장이 제주도에 소재하는 보험대상 업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으로, 최대 지원한도는 업체당 300만 원이며, 어음보험 등 일부 상품은 제외된다.

구만섭 제주도 행정부지사는 “매출채권보험은 외상거래에 따른 손실 발생 위험을 줄이고 경영안전망을 강화할 수 있는 버팀목”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안정적 매출활동과 보험료 가입부담을 줄일 수 있는 만큼 지역경제 활력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94개 도내 업체에서 644억 원의 매출채권을 보험에 가입해 1억 900만 원의 보험료를 부담했으며, 올해 6월말까지 59개 업체에서 358억 원의 매출채권이 보험에 가입됐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