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라교육원, 학교혁신 아카데미 기본과정 직무연수 실시
상태바
탐라교육원, 학교혁신 아카데미 기본과정 직무연수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탐라교육원(원장 고경수)은 지난 달 23일, 30일에 초‧중‧고 교사 및 교육전문직 24명을 대상으로‘2022 학교혁신아카데미 기초과정 직무연수’를 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다혼디 배움학교의 철학 및 운영 원리에 대한 이해와 성찰을 바탕으로 새로운 학교문화를 만들어가는 데 필요한 학교 혁신 역량을 강화하여 제주형 자율학교의 혁신 사례를 확산하고자 운영했다.

혁신학교의 철학, 교사․학생․학부모의 다혼디 배움학교에서의 성장 이야기, 교사의 자발성, 학교교육과정 만들기로 교과목을 구성하여 각 분임 별로 혁신 교육 운영 사례에 대해 공유하고 학교 비전이 어떻게 교사 교육과정으로 실천될 수 있는지에 대한 방안을 모색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다혼디 배움학교에서 교사, 학생, 학부모가 함께 교육과정을 만들고 이끌어가는 과정이 인상적이었다"며 "앞으로 자발성을 바탕으로 학교 비전을 담은 교사 교육과정을 재구성하는 데 노력해 보겠다"고 연수 소감을 밝혔다.

탐라교육원 관계자는“앞으로 교육공동체가 비전을 담은 학교 교육과정을 함께 만들고 실천해가는 학교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학교혁신 아카데미 기본과정에 이어 9월에는 학교혁신 전문가 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