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정애 예비후보 "해저철도, 제2공항 갈등 해결...자기부상열차로 해야"
상태바
장정애 예비후보 "해저철도, 제2공항 갈등 해결...자기부상열차로 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정애 예비후보
장정애 예비후보

6.1지방선거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선거에 출마하는 무소속 장정애 예비후보는 29일 "해저철도는 제주환경과 물류, 교통, 그리고 제2공항 갈등 등,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최상의 솔루션"이라면서 "해저철도가 자기부상열차가 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장 예비후보는 "자기부상열차는 바퀴가 없기 때문에 마찰로 인한 저항이 없어서 최소한의 동력으로도 높은 속도를 얻을 수 있다"며 "진동과 소음도 거의 없기 때문에 승차감이 쾌적하다"고 설명했다.

또 "곡선 주행이기 때문에 차체가 궤도를 감싸는 안전한 구조이므로 탈선가능성이 거의 없다"면서 "제주와 육지를 잇는 최단거리는 119Km다. 그 중 해저구간은 90 Km 가량인데, 이 구간의 거리는 현대의 기술력으로 충분히 실행가능한 거리"라고 말했다.

장 예비후보는 "성공적인 선례는 영국-프랑스 간 도버해협 해저철도"라며 "이 해저철도가 영국과 프랑스 양국의 부가가치 창출과 고용창출에 경이로운 수준으로 기여했다"고 말했다.

그는 "제주도의 꽉 막힌 경제현실과 고용빈곤을 탈피하고 풍요로운 제주도민시대를 열어가기 위해서는 해저철도가 그 유일한 대안이고, 제주의 자연을 지켜갈 수 있는 탁월한 대안"이라고 강조했다.

또 "육지로 탁송되는 물류 비용을 절감하며 기상악화로 인한 교통대란을 해결할 수 있다"며 "이미 국내에서도 인천공항철도가 도시형 자기부상철도의 성공적인 선례로 정착돼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장 예비후보는 "제주도는 보다 더 업그레이드된 자기부상철도의 출발역이 돼, 세계관광수도로의 기틀을 다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피진구 2022-04-30 23:58:44 | 121.***.***.90
전라도-제주 터널을 뚫어서 얻는 B/C값이 부산-일본 터널 B/C값보다 낮게 나올거같은데요. 기본적으로 해저터널은 만드는 비용도 비싸고 유지관리비용도 상당합니다. 유지할려면 끊임없이 물류가 이동해야 되는데 청정도시 제주에서 중화학공업을 키우지는 않을거고 주로 제주로 놀러가시는분들이 서울경기에서 비행기타고 이동하는데 아무리 따져봐도 비용도 저렴하지 않고 시간도 몇배 이상으로 늘어납니다. 그리고 영국-프랑스간 해저터널은 국가간 연결이기에 지출부담이 적은것이지 한국은 제주나 전라남도에서 추진시 관리가 어려울것으로 보입니다. 추가로 진짜로 이게 저가에다가 초고속으로 이동이 가능하다면 제주 숙박업소들은 문을 닫아야합니다.
당일치기 관광이 많아지기 때문이죠. 좋은 선택 바랍니다.

라라라 2022-04-29 19:11:57 | 61.***.***.228
뭐지 이후보
일회성이 아닌 시리즈로~~~
자신 있고
할 수 있다
뭔지
꼭 해내고야 말것이라 세늬도는 이 느낌 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