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구직청년 취업 면접용 남녀 정장 무료 대여 화제
상태바
제주, 구직청년 취업 면접용 남녀 정장 무료 대여 화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청년센터는 구직 청년들을 대상으로 취업준비에 따른 경제적 부담 경감 및 취업성공 지원을 위해 10일부터 '제주청년 면접정장 무료 대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면접정장은 제주지역에서 거주 및 활동하고 있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구직자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한 사람이 1년에 5회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1회 대여기간은 5일이다.

대여품목은 남성정장과 여성정장으로 구분돼 있다. 남성정장은 △상의(자켓) △하의(바지) △와이셔츠이고, 여성정장은 △상의(자켓) △하의(바지, 치마) △블라우스(긴발, 반팔)로 구성된다.

신청방법은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www.jejuyouth.com) 회원가입 후, ‘청년의 품격’ 온라인 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후 담당자의 승인 문자메시지를 받고 제주청년센터에서 정장을 수령하면 된다.

정장 수령 시, 주소지 또는 도내 활동을 확인 할 수 있는 서류 등을 지참해야 한다.   

제주청년센터는 개인별 체형에 맞는 색상 등을 추천해 청년들이 편안하게 정장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은 물론 청년들이 편리하고 쾌적한 정장이용을 위해 수선 및 세탁을 지원할 예정이다.

제주청년센터 관계자는 “구직에 어려운 과정이 제주청년 구직자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청년 사업을 통해 제주청년의 삶의 질 향상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청년센터는 7월 말 제주시 중앙로사거리에 위치한 천년타워(제주시 중앙로 53) 5-6층에 새롭게 둥지를 틀었다. 청년의 커뮤니티 활성화 및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과 공간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www.jejuyouth.com) 또는 (전화 064-757-9400, 070-4235-9495)를 통해 확인 및 문의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