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젠더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내가 먼저 젠더폭력 OUT"
상태바
제주, 젠더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내가 먼저 젠더폭력 OU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여성인권상담소.시설협의회-제주여성장애인상담소 주관, 탐라문화광장서 열려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여성인권상담소.시설협의회(회장 김산옥)와 제주여성장애인상담소(소장 홍부경)가 주관한 젠더폭력 예방 거리홍보 캠페인이 5일 오후 2시 제주시 산지천 탐라문화광장 일대에서 펼쳐졌다.

'내가 먼저 젠더폭력 OUT!, 多 함께 하는 안전한 제주'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이날 캠페인은 여성폭력범죄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현실에서, 폭력에 대한 감수성을 높이고 폭력추방을 위한 인식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기념식과 체험활동, 폭력추방 인식개선 포스터 및 팬널 전시 등으로 진행됐다.

캠페인에서는 폭력추방 결의문 낭독, 폭력추방을 위한 퍼포먼스 및 나의 다짐 외치기, 거리 행진 등이 펼쳐졌다.

가정폭력 예방 홍보 부스에서는 '사소한 가정폭력은 없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스크레치페이퍼만들기, 성폭력 예방 홍보 부스에서는 '성범죄없는 안전한 세상, 함께하면 이뤄낼수 있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OX퀴즈,  성매매 방지 홍보 부스에서는 '성매매를 근절시킬 때 성평등이 켜집니다'라는 슬로건으로 풍선아트, 이주여성 폭력 예방 홍보 부스에서는 '이주여성을 향한 차별과 편견, 폭력의 씨앗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나의 캐리커쳐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제주여성인권상담소.시설협의회는 여성폭력 피해지원기관들로 구성돼 있으며, 여성인권보호 활동을 위한 연대를 목적으로 여성에 대한 폭력예방 및 여성복지향상을 위한 사업, 피해여성 권익옹호보호사업, 상담소·시설 지원을 위한 제반활동 및 종사자 교육, 권익향상 사업을 펴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