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제주도의회 예산안 심사 입장 - 강충룡 부의장
상태바
[전문] 제주도의회 예산안 심사 입장 - 강충룡 부의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충룡 부의장. ⓒ헤드라인제주
강충룡 부의장. ⓒ헤드라인제주

제주의 발전과 도민의 행복에 중점을 두어 편성된 예산이 도민의 복리증진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고 있는지, 현장 구석구석까지 행정의 공정성은 제대로 지켜지고 있는지, 주민의 민의는 제대로 반영되고 있는지 등을 면밀하게 살피도록 하겠습니다.

원희룡 지사의 공약과 국책사업, 지역의 현안사업을 심층적으로 검토하여 내년도 사업에 얼마나 성의 있게 반영되고 있는지 꼼꼼히 살펴보겠습니다. 제2공항 건설에 따른 도민의 우려와 쓰레기 처리 문제, 중산간 난개발 방지와 관광시장의 다변화, 일자리 창출과 저소득층의 주거문제 해결 등 도민의 관심사에 대해서 집중 점검하고, 발생되고 있는 문제점을 찾아냄은 물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과 방안이 제대로 마련되고 있는지 철저히 심의하겠습니다. 더불어 1차산업 피해대책, 월동채소 및 감귤 출하와 유통체계 개선, 농가소득증대 방안에 대해서도 집중 점검하겠습니다.

교육 분야에서는 변화되는 대입제도에 제대로 대응하고 있는지, 그리고 기대와 우려 속에 추진되는 IB 교육과정 도입에 대해 집중적으로 심사하겠습니다. 또한 노후화된 학교 시설물 개선과 다목적 강당 등 교육시설 확충, 석면 제거 및 내진 보강 사업도 차질 없이 진행되는지 점검하겠습니다. 더불어 사교육비 절감과 교육복지 정책, 학업부적응 학생에 대한 대안교육, 예술중점학교 운영, 단설유치원 설립 등에 대해서도 도민과 교육가족의 여론이 제대로 반영되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