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수 예비후보 "반려동물 장례식장 설치할 것"
상태바
박희수 예비후보 "반려동물 장례식장 설치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3지방선거 제주도지사 선거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박희수 예비후보는 15일 "반려동물이 세상을 떠났을 때 화장과 더불어 장례를 치를 수 있는 시설이 마련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공약했다.

박 예비후보는 짧게는 10년, 길게는 15년을 함께 한 동물이 눈을 감았을 때, 그냥 봉지에 담아 쓰레기통에 버리는 것은 반려인들에게 너무 슬픈 일"이라며 "하지만 아쉽게도 제주에 반려동물 장례를 치를만한 시설이 한 곳도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현재 사체를 불법으로 매립 하거나 유기함으로써 불법을 조장하거나 위생적인 측면에서 많은 우려를 낳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이제 반려동물이 가족 일원으로서 가족의 돌봄을 받는 시대가 도래한 만큼 반드시 화장과 더불어 장례를 치를 수 있는 시설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이 정책은 반려동물들이 누릴 수 있는 '최소한의 복지권'이기에 혐오시설이 아닌 공익적 요건을 갖춘 '편의시설'로 봐 주시면 좋겠다"며 "화장 후 목걸이나 반지 형태의 돌로 가공하여 반려인이 소장한다면 언제 어디서든 반려와 함께 하는 느낌을 줄 수 있어서 많은 반려인의 상실의 슬픔을 덜어줄 수 있고 반려견과 반려인 모두 좀 더 나은 '삶의 질'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