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한 공무원, 친절했습니까?"...고객만족도 조사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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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한 공무원, 친절했습니까?"...고객만족도 조사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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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특별자치도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담당공무원의 친절도와 민원처리 실태 등 파악을 위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종전까지 한해 2회 실시했던 것은 올해는 6월과 8월, 11월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한 회당 민원인 약 700여명씩 총 2000여명에 대해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조사방법은 구조화된 설문지를 통한 1대1 전화조사로 이뤄진다. 내용은 4개 분야 11개 항목으로 전문성, 적극성, 공정성, 신뢰성, 친절성, 만족도, 개선 및 건의사항 의견 등이다.

조사 결과를 통해 도민의 민원행정의 만족수준을 파악하고, 개선의견 수렴을 위해 조사결과를 구체화하게 된다.

최하위 10개 부서에 대해서는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우수부서에 대해서는 최고 50만원의 포상금과 성과평가 가점 0.5점이 부여된다.

제주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행정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 도민중심 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해 부서 성과평가 연계 외에도 개인에 대한 가감점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확실한 고품격 민원서비스 제고를 위한 질적 전환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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