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섭의 삶을 따라서..." 이중섭, 백년의신화 展 개막
상태바
"이중섭의 삶을 따라서..." 이중섭, 백년의신화 展 개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G_5675.jpg
▲ 2일 열린 '이중섭, 백년의 신화' 개막행사. ⓒ헤드라인제주
물고기와-노는-세-아이.jpg
▲ 물고기와 노는 세 아이.<이중섭作>
'이중섭, 백년의 신화'전시회가 3일부터 오는 10월3일까지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관에서 진행된다.

이중섭미술관과 국립현대미술관, 조선일보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이중섭 탄생 100년, 작고 60년을 기념하며 뉴욕현대미술관(MoMA)을 비롯해 총 60개의 소장처로부터 대여한 이중섭의 작품 200여점과 자료 100여점이 전시된다.

전시는 식민, 해방, 전쟁을 관통하며 정처 없는 삶을 살 수밖에 없었던 이중섭이 거쳐 간 '시공간'을 따라 전개된다.

상대적으로 작품이 많이 남아있지 않은 '부산.제주도 피란시기'의 작품이 첫 전시실에 전시되며, 전쟁 직후 최고 절정기 작품을 남겼던 '통영 시대', 가족을 그리워하며 수많은 편지와 가족그림을 남긴 '서울 시대', 그리고 마지막으로 경제적 궁핍과 절망 속에서 정신적인 고통에 휩싸였던 '대구와 서울(정릉) 시대'의 작품들이 순차적으로 이어진다.

IMG_5488.jpg
▲ 2일 열린 '이중섭, 백년의 신화' 개막행사. ⓒ헤드라인제주
IMG_5473.jpg
▲ 2일 열린 '이중섭, 백년의 신화' 개막행사. ⓒ헤드라인제주
2일 열린 개막행사에는 현을생 서귀포시장을 비롯해 바르토메우 마리 관장, 방상훈 조선일보 사장, 김종덕 문화체육부장관, 서성록 미술평론가, 유홍준 명지대 교수, 박명자 갤러리현대 회장, 고은 시인, 오광수 미술평론가, 이정재 국립현대미술관 홍보대사 등 국내외 미술계 인사들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현 시장은 개막식 인사말을 통해 서귀포시가 지난 2014년부터 추진중인 이중섭탄생 100주년 기념사업을 소개하며 "앞으로 다양한 기념행사를 통해 이중섭의 삶과 예술세계를 기리는 작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입장료는 덕수궁관 입장료를 포함해 성인 7000원, 유아 및 초.중.고등학생 4000원이다.

문의=국립현대미술관(02-2188-6000, http://www.mmca.go.kr).<헤드라인제주>

길-떠나는-가족.jpg
▲ 길 떠나는 가족.<이중섭作>
<홍창빈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