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후보 "이주민과 함께 하는 '더불어 공동체' 만들 것"
상태바
오영훈 후보 "이주민과 함께 하는 '더불어 공동체' 만들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영훈2본문.jpg
▲ 오영훈 후보 ⓒ헤드라인제주
4.13총선 제주시 을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후보는 11일 "제주도로 이주하는 정착주민의 안정적 적응을 위한 지원 정책은 기존 도민과 정착주민의 상생협력을 할 수 있는 '더불어 공동체'를 만드는 방향으로 가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최근 제주지역 인구는 매년 가파르게 상승하여 2015년 말 기준 64만 명을 훌쩍 넘어섰다"며 "인구증가 원인은 이주 정착민 등 순유입 인구의 증가가 가장 큰 원인으로 파악되고 있다"고 말했다.

오 후보는 "제주인은 제주라는 땅을 터전으로 제주의 문화와 생활을 공유하며 사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며 "이전부터 살고 있는 제주인과 정착주민이 같은 제주인이라는 ‘더불어 공동체’인 것을 느낄 수 있도록 행정정책을 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더불어 공동체'를 실천하기 위해 지역주민과 정착주민 간 융화합프로그램 및 네트워크 구축사업을 지역별로 특화하고, 정착민의 지역사회 재능기부 특화프로그램과 실질적인 이주·정착정보 제공시스템을 제대로 구축하는 등의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오 후보는 또 "정착주민과 지역 주민 상호 간 긴밀한 유대관계의 멘트 역할을 수행하는 정착주민협의회를 통해 지역주민과 정착민이 하나의 제주인이라는 ‘더불어 공동체’임을 확인할 수 있는 내실 있는 정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원성심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