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창일 후보 "공유민박업 시범운영 공론화 거쳐야"
상태바
강창일 후보 "공유민박업 시범운영 공론화 거쳐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창일 의원.jpg
▲ 강창일 후보. ⓒ헤드라인제주
오는 4.13총선에서 제주시 갑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강창일 후보가 10일 정부가 최근 제주를 공유민박업 시범지역으로 선정한 데 대해 사회적 공론화 과정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강 후보는 이날 정책자료를 내고 "관광숙박시설 증가에 따른 업계의 과다경쟁으로 경영난 악화가 우려되고 있다"며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공유민박업은 지난 2월 17일 정부가 국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투자활성화 대책의 일환으로 숙박분야에서 공유민박업을 신설해 주거중인 주택을 숙박서비스에 제공하는 것을 허용하는 것으로, 제주와 강원, 부산이 시범지역으로 선정됐다.

그러나 강 후보는 "제주도내 관광업계에 따르면 제주의 경우 2010년부터 2015년까지 승인된 관광숙박시설만 484곳인 데다 오는 2018년 제주도내 관광호텔 기준으로 4330실 이상이 과잉 공급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고 우려했다.

강 후보는 "공유민박업 도입에 따른 사전 도내 여론수렴과 공론화가 필요하고, 지역 특수성을 반영한 전수조사 이후 도입여부를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오미란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