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 해군기지 주둔 '제주기지전대' 창설
상태바
강정 해군기지 주둔 '제주기지전대' 창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대 전대장에 현창훈 대령 취임

보도사진-(7).jpg
▲ 1일 열린 해군 제주기지전대 창설식.<사진=해군본부>

제주 서귀포시 강정 제주해군기지에 주둔하는 해군 제주기지전대가 1일 창설됐다.

해군본부는 이날 오후 1시30분 서귀포시 강정 제주해군기지 대연병장에서 김종일 해군 3함대 사령과 주관으로 제주기지전대 창설식을 열었다. 

초대 전대장에는 현창훈 대령이 임명됐다.

보도사진-(6).jpg
▲ 1일 열린 해군 제주기지전대 창설식.<사진=해군본부>
김종일 사령관은 이날 훈시를 통해 "수출입 물동량의 99%가 지나는 제주도는 대한민국의 번영과 국가안보를 위한 경제적.군사적 요충지이자 해군의 전략적 거점이라며 기동전력이 즉각 출동할 수 있는 즉응태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적시적인 군수지원과 완벽한 해상방어태세를 갖춰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날 창설된 해군 제주기지전대는 제주민군복합항의 항만방호 등 부대경계 함정에 대한 항무지원, 군수지원 등의 임무를 수행하며, 전대본부와 예하부대 등 약 500여명의 장병으로 편성됐다.

기존 해군 제주방어사령부에 소속돼 있던 해군 부대도 제주기지전대 소속으로 옮겼다.

해군은 제주기지전대 창설 이후 부대안정화 및 전투부대 전개를 위한 준비가 완료되면 부산의 7기동전단과 진해 잠수함사령부 예하 잠수함전대를 제주해군기지로 이전해 본격적으로 작전임무를 부여할 예정이다.

준장이 지휘하는 7기동단은 세종대왕급(7600톤, DDG) 이지스 구축함과 충무공이순신급(4400톤, DDH-2) 구축함으로 구성돼 있으며, 대령급 부대인 잠수함 전대는 잠수함 작전을 수행한다.<헤드라인제주>

보도사진-(3).jpg
▲ 1일 열린 해군 제주기지전대 창설식.<사진=해군본부>
<홍창빈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