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특허, 상표, 디자인 출원비용 집중 지원
상태바
사회적기업 특허, 상표, 디자인 출원비용 집중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제주도내 중소기업 및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지식재산창출지원사업'을 집중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제주자치도와 특허청이 주관하고 제주지식재산센터가 수행하는 이 사업은 하반기에 약 1억 2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선행 기술조사와 국내 특허, 실용신안, 상표, 디자인 출원비용을 지원하고, 해외 특허출원 비용을 기업에게 지원한다.

기업이 보유한 유사기술을 검색하는 선행기술조사는 무료로 지원하며, 특허, 실용신안, 상표, 디자인권의 출원비용을 지원해주는 국내출원비용 지원사업은 특허 100만원, 실용신안 50만원, 상표 25만원, 디자인 35만원까지 가능하다.

한 기업에서 최대 3건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해외출원비용 지원사업은 기업이 해외에 지식재산권의 권리화를 위해 특허출원을 하는 경우 소요되는 출원료, 번역료, 심사청구료, 대리인 비용 등 출원비용 일부를 지원해주게 된다.

PCT 국제단계(300만원 이내), PCT 국내단계와 개별국 특허출원(700만원 이내)에 대해 기업당 3건 이내, 총 1,400만원 내에서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도내 중소기업 또는 사회적기업이며, 개발된 아이디어나 기술을 출원하기 전 지식재산센터 컨설턴트와 상담을 통해 절차를 안내받을 수 있다.

이달 1일부터 제주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http://www.ripc.org/jeju)에서 사업비 소진시까지 온라인으로 수시로 접수 가능하다. <헤드라인제주>

<원성심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