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이 뽑은 최악의 동료는?...'답답한 친구' 1위
상태바
직장인들이 뽑은 최악의 동료는?...'답답한 친구'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무실이나 회식 자리에서 동료들의 눈길이 심상치 않음을 느꼈다면, 혹시 당신도 '최악의 동료'가 된 것은 아닌지 돌아볼 필요가 있다. 직장인들은 어떤 유형을 최악의 동료로 꼽았을까.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이 직장인 1019명을 대상으로 '가장 피하고 싶은 최악의 직장동료 유형은 무엇입니까?'라는 설문을 진행한 결과, '의사소통이 잘 안돼 답답한 동료'(15.7%)가 1위를 차지했다.

실제로 업무를 하는데 있어서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으면, 일의 속도가 늦어지고 성과 저하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소통을 단절시키는 불통(不通) 동료는 피하고 싶은 것이다.

다음으로 ▲경력에 비해 업무 수준이 낮은 동료(13.4%), ▲거만하고 잘난 척이 심한 동료(11%), ▲감정 기복이 너무 심한 동료(10.1%), ▲업무 불평 등으로 분위기를 흐리는 동료(8.8%), ▲실제 능력보다는 허풍이 심한 동료(7.5%), ▲쉽게 남을 잘 험담하는 동료(6.7%), ▲마감시한 등 기본도 잘 지키지 않는 동료(4.6%), ▲비효율적인 원칙도 무조건 따르는 동료(4.5%), ▲업무 처리 속도가 느린 동료(3.4%) 등의 순으로 답했다.

성별에 따라 살펴보면, 남성은 '의사소통이 잘 안돼 답답한 동료'(17%)를, 여성은 '감정 기복이 너무 심한 동료'(13.8%)를 각각 첫 번째로 꼽았다.

반대로 가장 함께 일하고 싶은 최고의 직장동료로는 '상황에 따라 융통성을 잘 발휘하는 동료'(21.7%)를 1순위로 선택했다.

이어 '능력이 우수해 배울 게 많은 동료’(18.5%),‘의사소통 능력이 우수한 동료’(14.7%),‘항상 웃어서 기분 좋게 하는 동료’(11.8%),‘어렵고 굳은 일을 도맡아주는 동료’(6.7%),‘열정적 태도가 귀감이 되는 동료’(4.6%),‘작은 일도 꼼꼼하게 챙겨주는 동료’(4.4%),‘매너가 몸에 밴 동료’(3.6%),‘누구에게나 사교적인 동료’(3.5%),‘공과 사를 철저히 지키는 동료’(2.5%) 등이 뒤를 이었다. <헤드라인제주>

<원성심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