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교육대학, 실용과학 교육캠프로 교육기부 나서
상태바
제주대 교육대학, 실용과학 교육캠프로 교육기부 나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총장 허향진) 교육대학이 사회공헌 일환으로 교육기부에 나섰다.

제주대 교육대학은 11일 교육대학 교사교육센터에서 10개 초등학교 50여명을 대상으로 '실용정보과학 창의교육 데이캠프'를 운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창의교육 캠프에는 교육대학 초등컴퓨터·과학·실과교육 전공 지도교수와 제주도교육청, 제주국제교육정보원, 부설초등학교 소속 전공교사, 예비교사인 학부 학생들, 전문강사들이 참여했다.

교육활동은 봄방학을 이용해 진행하는 교육기부 프로그램. 이날 하루 10시간에 걸쳐 7개의 융합과학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주요 프로그램 내용을 보면 △로봇조립 및 프로그래밍 등 다양한 IT융합 로봇활용교육 △현대판 테우 모형만들기 등 호기심과 흥미를 유발시키는 융합교육 활동수업 △놀이로 배워보는 암호교육 등 창의 수학체험 활동이다.

또 △언플러그드 컴퓨터과학교육 실습 △나만의 스피커만들기 등 STEA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 Mathmatics 융합인재교육) 과학 활용교육 체험 등이다.

참가 학생들에겐 수업교재 및 실험교구, 학용품, 기념티셔츠 등이 전액 무료로 제공됐다.

참여 학생들은 "새롭게 배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어서 좋았다. 암호실습, 프로그래밍은 조금 어려웠지만 로봇, 스피커만들기 등은 정말 재미있어서 앞으로도 계속 공부해 보고 싶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실용정보과학사업단 박남제 교수는 "교육기부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선진 실용정보 과학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과학적 사고를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실용정보과학사업단은 한국과학재단의 지원을 통해 유관기관과 함께 다양한 실용정보 과학교육활동을 벌이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제주대 교육대학이 실용정보과학 창의캠프를 개최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강보배 인턴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