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참여당 "탄압 중단하고, 연행자 석방하라"
상태바
국민참여당 "탄압 중단하고, 연행자 석방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가 23일 제주도청 앞 노동단체의 농성 현장을 강제 철거한 것과 관련, 국민참여당 제주도당은 이날 성명을 내고 "제주도정은 노동 현안들이 제주도민의 삶과 직결돼 있음을 명심하고 탄압을 중지하라"고 촉구했다.

국민참여당 제주도당(위원장 오옥만)은 성명에서, "오늘 노동자들의 노숙투쟁 현장에 대한 행정대집행이 이뤄져 민주노총 간부가 강제 연행됐다"며 "행정대집행은 제주도정이 노동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노동현안을 해결할 의지가 없음을 만천하에 드러냈다"고 비판했다.

국민참여당은 "민주노총과 노동자들은 권리보장 문제와 노동현안을 평화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제주도정과 성실하게 교섭해 오고 있었다"며 "오늘 역시 제주도정과 교섭이 예정되어 있었지만, 갑작스런 행정대집행이 이뤄졌다"고 질타했다.

이어 "제주도정은 노동자들의 권리 보호 요청에 성실하게 응하지 않고, 행정대집행이라는 수단을 통해 노동자의 권리를 탄압했다"며 "이는 제주도민의 삶을 폭력으로 억압한 것과 마찬가지"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제주의 노동현안들이 제주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밀접한 문제임에도 불구하고 제주도정은 노동현안을 안일하게 대처하고 있다"며 "제주도정은 이를 해결하는데 적극적으로 나서고, 강제 연행된 민주노총 간부를 즉각 석방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헤드라인제주>

<조승원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