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가 중국 시장에서 호응을 얻은 스타상품 통합지원 등의 사업모델을 동남아 시장까지 확대 적용한다.
제주자치도는 제주 스타상품 통합지원사업, 제주-중국 경제무역인 통상네트워크 사업 등 올해 시범 추진 과정에서 적극적인 참여와 실질적 수출 증가 등 성과로 이어진 사업들을 대상으로 내년에는 동남아까지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제주 스타상품 통합지원사업은 화장품, 식음료 등 2개 분야 6개 기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집중 마케팅을 펴, 지난해 대비 최고 700%에 이르는 매출 증가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해외 바이어의 지속적인 상담요구 등 제주 스타상품에 대한 신뢰도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제주도는 제주상품의 중국 시장내 오프라인 진출의 창구역할을 담당하는 제주상품 전용 전시판매장 구축사업 등 중국시장 특화모델 등도 동남아 시장에 확대할 방침이다. <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