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2차 제주형 프랜차이즈 선정.지원사업 참여업체 모집

홍창빈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9.09.17 11:20:00     

30일까지 신규 및 우수 가맹본부 2차 모집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내 소규모 음식점 및 도.소매업의 창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2019 제2차 제주형 프랜차이즈 선정.지원사업 참여업체를 이달 말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제주형 프랜차이즈 사업'은 청정 제주 지역의 농수축산물 및 가공품 등 향토자원을 활용해 부가가치가 높은 아이템을 창출함으로써 가공품의 안정적 판로 확보와 도내 중소기업의 창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가맹 사업을 일컫는다.

서류 심사와 현장 실사를 통과한 업체를 대상으로 선정하며, 발표평가를 통해 10월 중에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업체인 경우 신규 가맹본부는 2천만원 이내, 우수 가맹본부는 1천만원 이내로 사업비의 70%를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신규 가맹본부인 경우, 도내 음식점업 또는 도소매업으로 직영점 1개 이상을 운영하고 업력 1년 이상된 (예비) 가맹본부이다.

우수 가맹본부인 경우, 지난 2011년부터 2016년까지 선정 된 제주형 프랜차이즈 신규 가맹본부 중 직영점 외 가맹점 1개소 이상을 운영하고 있는 도내 가맹본부이다.

신청기한은 30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해 이메일(snow0218@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제주도 관계자는 "제주형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육성을 통해 청정 제주지역의 농수축산물 및 가공품의 새로운 부가 가치를 창출하고 소규모 음식점과 도소매업의 창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창빈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