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방항공 탑승권을 활용해 QR코드 연동 모바일 홈페이지 홍보 마케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탑승객으로 하여금 '제주에서 절대 놓칠 수 없는 제주 스타상품'이란 케치프레이즈로 관심을 유도하고 QR코드에서 스타상품 소개, 개별기업 홈페이지로 연결되도록 해 실질적 구매로 이어지게 할 계획이다.
중국의 중추절(9월13일)과 국경절(10월 1~7일)에 항공이용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에 대한 본격적인 홍보는 9월초부터 약 한달간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제주도는 중국내에서 경쟁력 있는 화장품과 식음료 분야의 6개 기업을 최종 선정하고, 제주관광공사와 협업해 관광 팸투어시 신화역사공원내 면세점에서 제주스타상품에 대한 왕홍 생방송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 제주관광공사 및 제주경제통상진흥원 공동 홍보사업으로 중국 현지 관광설명회 및 전시회에 청정 제주와 제주상품을 현지에 홍보하고자, 스타상품 홍보 브로셔와 동영상을 제작 마무리 중에 있다.
손영준 제주도 일자리경제통상국장은 “중국시장에 제주상품의 우수성을 ‘제주 스타상품’이란 모델을 통해 다각적․지속적인 방법으로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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