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주대 고전 교수, '일본교육법학' 전문서 출판

신동원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9.06.14 14:30:00     

44.jpg
고전 교수.
제주대학교는 교육대학 교육법전공 고전 교수가 최근 '일본교육법학' 전문서를 펴냈다고 14일 밝혔다.

이 책은 고 교수의 지난 2014년 '일본교육개혁론'에 이은 일본교육에 대한 학술서로서, 25년여 동안의 일본 교육법 연구성과를 완성한 책이다. 2년간의 한국연구재단 인문저술 지원으로 출간됐다.

이 책은 국내 최초이자 처음 발간된 일본교육법 서적이라고 저자는 밝혔다. 책은 일본교육법 총론, 각론, 입법정책론 3개부 15개 장으로 구성됐다.

제1부 총론에선 일본 교육법의 체계, 역사, 교육법학, 헌법조항, 한국에의 영향을, 제2부 각론에선 교육기본법, 교육행재정법규, 학교교육법규, 교원법규, 고등교육법규, 사학법규 및 사회교육법규를 담았다.

제3부 입법정책론에선 교육복지정책, 교원 질관리 정책, 지방교육행정 입법정책, 교육법학의 과제를 다뤘다.

고 교수는 "이 책은 교육정책을 수립하는 행정가나 박사과정 원생들에게 일본의 최근 법제 현황을 인용하는데 충분한 자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45.jpg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원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