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고태순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 행정사무감사 임하는 입장
상태바
[전문] 고태순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 행정사무감사 임하는 입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태순.jpg
▲ 고태순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 ⓒ헤드라인제주
제11대 의회 출범 첫 행정사무감사입니다. 민선 6기에 대한 평가와 민선 7기 도정의 정책방향에 대해 집중적으로 점검할 예정입니다.

복지예산 1조원 시대, 도민의 복지 체감도는 높아졌는지, 사회적 약자계층의 삶의 질은 향상되었는지 집중적으로 점검하겠습니다. 신규정책 및 시범사업에 대한 평가도 철저히 하겠습니다. 잘못된 관행에 대해서는 강도 높게 감사하여 시정해 나가도록 할 것입니다.

보건분야는 6개 보건소 국고사업 공무직(무기계약직) 처우와 도서지역 보건지소의 근무여건 등을 점검하며, 많은 출연금이 지원되고 있음에도 책임성 확보장치는 상대적으로 약한 의료원을 포함한 출자출연기관의 인력・조직・재정 등의 관리 실태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명하고자 합니다.

취약계층 지원하기 위한 복권기금과 소방분야 장비 노후화 제로 및 안전예방에 쓰이는 소방안전교부세의 목적 외로 사용하고 있는 도정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기금이 제대로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하고, 다목적소방헬기 ‘한라매’의 제작사 측의 부품결함으로 인해서 신속한 현장 대응 및 응급환자 이송 등의 소방항공대가 몇 달째 발대식도 못하는 등 막대한 손실에 대한 점검이 필요합니다. 이 외에도 역할을 못하고 있는 저류지의 효율적 운영 및 관리에 대한 대안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도민의 안전을 지키고 복지 체감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