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신년 설계] 김성균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제주지부장

편집팀 iheadline@hanmail.net      승인 2018.01.13 12:32:00     

1.jpg
▲ 김성균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제주지부장. ⓒ헤드라인제주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제주지부는 범죄예방 전문실천기관으로서 법무보호서비스를 통해 보호대상자들이 건전한 사회복귀에 안착하도록 지원하여 제주지역의 안전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형사정책적사업 수행기관입니다.

2018년도 새해에는 따뜻하고 안전한 아름다운 제주를 위해 법무보호복지행정에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첫째, 맞춤형 보호서비스 지원을 위해 심리상담을 강화하겠습니다.

무엇보다 보호대상자와의 깊이 있는 심리상담을 바탕으로 개개인이 처한 환경과 그에 따라 필요한 서비스를 파악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함으로써, 보호서비스의 전문화에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2014년부터 제주특별자치도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출소자 사회정착 지원조례’ 사업을 통해 보호대상자 개인뿐만 아니라, 가족들과의 관계회복을 위한 다양한 심리치유 프로그램을 연계함으로써 사업의 질적 향상과 보호대상자의 조기 정착에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둘째, 취업이 단절된 보호대상자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직종의 구인희망업체를 발굴하고 ‘허그일자리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구인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체에게는 구인난을 해소하고 단절된 보호대상자들에게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겠습니다.

셋째, 보호사업에 자원봉사하시는 분들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 동안 법무보호사업을 위해 20년 이상 자원봉사하신 분들과 정부포상을 수상하시는 분들의 명예와 긍지를 높이기 위해 『명예의 전당』을 헌액, 운용하여 자원봉사에 대한 고마움을 항상 간직하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은 황금개의 해로 예부터 용맹과 충직함으로 많은 사람들의 곁을 지켜온 공존과 동행의 반려견처럼, 우리 제주지부는 도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제주지역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김성균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제주지부장>

*이 글은 헤드라인제주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팀 iheadlin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