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주경찰, 대설특보 교통 갑호 비상근무 실시

서한솔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8.01.12 11:45:00     
댓글 0

1515722414314.jpg
제주지방경찰청은 12일 제주도 전 지역에 대설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출근길 원활한 교통 소통과 빙판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교통 갑호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오전 7시부터 교통경찰 전원과 지역경찰 절반 가량 등 총 214명을 시내 주요교차로에 배치해 적극적인 교통관리를 전개하고 있다.

특히 폭설로 인해 제주공항 활주로 폐쇄가 반복되며 항공기가 결항지연됨에 따라 공항이용객들의 불편을 적극 해소하기 위해 제주공항 주변 도로에 교통경찰을 집중 배치하고 있다.

이밖에도 겨울철 사고예방을 위해 지자체와 협조를 통해 제설작업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상습 적설·결빙구간에 등 취약구간에 대한 특별관리를 지속 실시할 계획이다.

오임관 안전계장은 "도로에 눈이 쌓이거나 결빙됐을 경우 차량속도를 절반 이하 감속하는 등 서행운전을 해야하며 차간 안전거리를 평상시보다 더 확보해야한다"고 당부했다.

또 "필요시 체인을 채워 운행해야 한다"며 "가급적 개인차량 운행을 자제하고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해 줄 것"을 강조했다.<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한솔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 4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