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JDC, BT산업 활성화 '맞손'
상태바
제주대-JDC, BT산업 활성화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줄기세포연구센터-헬스타운 공동연구 MOU
제주대-JDC,-BT산업.jpg
제주대학교(총장 허향진)는 대학 줄기세포연구센터(센터장 박세필 교수)가 제주헬스케어타운 조성사업과 관련한 BT산업연구 특성화 강화를 위해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이광희, JDC)와 지난 28일 제주대에서 업무제휴협약서(MOU)를 체결했다.

제주대 줄기세포연구센터는 지난 2008년 '제주흑우의 대량증식 기술개발 및 산업화' 국가과제를 시작으로 현재 우장춘프로젝트, 바이오그린21, 제주흑우 ARC사업((농림축산식품연구센터지원사업)을 수행하면서 제주지역 사회 발전과 연계될 수 있는 연구성과 개발에 힘쓰고 있다.

JDC는 제주국제자유도시 기반 조성을 위한 관광·교육·의료·첨단분야와 같은 공공인프라 사업을 발굴·추진하고 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헬스케어타운 조성사업 및 BT산업연구 활성화를 위한 공동연구 협력, 다양한 국내·외 지원 네트워크 활용, 세미나, 학술대회 개최 등 폭넓은 연구개발 교류사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박세필 센터장은 "이번 MOU를 통해 천혜의 자연환경을 지닌 제주도에 난임 등과 같은 난치병치료에 관한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줄기세포연구센터의 연구성과를 향후 접목시켜 나간다면 지역사회의 발전을 넘어 글로벌화 된 발전적 성장 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