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주창조경제센터-카카오, 'Kakao 클래스 시즌 2' 개최

원성심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7.04.20 16:36:00     

경제.jpg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는 지난 18일~19일 카카오클래스 시즌 2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Kakao 클래스’는 예비창업자, 소상공인, 개인 창작자 및 단체들이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 플랫폼 활용 노하우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오프라인 강의 프로그램으로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카카오와 지난해부터 함께 운영해 오고 있다.

'Kakao 클래스 시즌 2’는 기존의 사례중심 강연에 그치지 않고 실전 워크숍 형태로 프로그램을 개편해 참가자들이 실전 교육과 함께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직접 플랫폼을 활용해볼 수 있는 형태로 운영됐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내 트랙룸에서 사전신청자중 선정된 참여자를 포함한 카카오 클래스 관계자등 40여명이 참여했다.

18일에는 스토리펀딩에 관한 김귀현 파트장의 <콘텐츠는 유료다>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크라우드 펀딩에 기반을 둔 콘텐츠 생산 플랫폼인 스토리펀딩 서비스에 대해 소개하고, 다양한 활용 방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이어진 <백수기자, 10억창작자 되다> 강연에서는 스토리펀딩에서 10억 펀딩에 성공한 박상규 프리랜서 기자의 생생한 노하우를 들을 수 있었다. 후원부터 리워드금액 설정에 대한 궁금증까지 참여자들이 실제 스토리펀딩에 참여할 경우 도움이 되는 질문이 오갔다.

둘째날인 19일에는 스토리펀딩 PD와 함께 하는 본격 분과별 워크숍이 진행되었으며, 워크숍을 통해 프로젝트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24시간 운영 도서관, 제주출신 음악가를 위한 바람콘서트, 어린이의 교통안전을 위한 노란깃발 프로젝트, 일상의 회복을 돕는 전시 프로젝트, 4.3기록영상제작을 위한 후원 프로젝트, 스트레스 없는 한글 교육 등 총 21개 프로젝트가 소개됐다.

참여자들의 프로젝트들은 별도 심사를 통해 스토리펀딩에서 프로젝트를 오픈할 예정이다.

프로젝트 발표 후, 참여자들이 함께 모의펀딩을 진행했고, 1등에는 250만원 펀딩에 성공한 “세계자연유산 성산일출봉에 소녀상을 세우자” 프로젝트가 선정됐다. <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성심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