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본부 핵심 인사, 제주교육청 방문...IB 발전방안 모색
상태바
IB본부 핵심 인사, 제주교육청 방문...IB 발전방안 모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리페카 하이노넨 회장 등 방문...IB교육 담당자들과 간담회
ⓒ헤드라인제주
14일 오전 올리페카 하이노넨  회장 등 IB 본부 핵심 인사들이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을 방문해, IB 프로그램 담당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스위스에 본부를 두고 비판적 사고, 통합적 사고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있는 비영리교육재단인 IB본부의 핵심 인사들이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을 방문해 담당자들과 제주 지역 IB학교 운영방안에 대해 협의한다.

제주도교육청은 14일 올리페카 하이노넨(Olli-Pekka Heinonen) IB 본부 회장, 아시시 트리베드(Ashish Trivedi) IB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략기획혁신 본부장, 에스더 유(Ester Yoo) IB 한국개발 컨설턴트 등 4명이 도교육청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올리페카 하이노넨 회장이 지난해 5월 취임한 이후, 세계 각국의 IB프로그램 운영 현황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마련됐다.

올리페카 하이노넨은 전 IB 회장 시바쿠마리에 이어 IB 회장직을 수행하고 있다. 그는 핀란드 국가교육위원회 위원장, 핀란드 국무장관, 교육과학부장관 등을 역임한 바 있다.

도교육청은 IB본부 인사들과 제주 IB학교 관리자 및 코디네이터들 간 직접 협의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IB 운영에 대한 애로사항 및 발전 방향에 대해 다각적으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에서는 'IB 교육지구-표선면'의 표선초, 토산초, 표선중, 표선고 4개교, 'IB 교육지구-성산읍'의 온평초, 풍천초, 성산중 3개교, 그리고 제주북초에서 이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도교육청은 현재 표선면과 성산읍 IB학교 추가 지정을 위한 공모를 진행하고 있는 한편, 학부모 및 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도 개최하고 있다.<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