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향진 후보측 "오영훈 후보, '김포공항 이전' 공약 철회시켜라"
상태바
허향진 후보측 "오영훈 후보, '김포공항 이전' 공약 철회시켜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향진 국민의힘 제주도지사 후보 대변인단은 28일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후보의 '김포공항 이전' 발언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과 오영훈 후보가 특별담화문을 통해 "악의적인 프레임 씌우기"라고 주장한데 대해 재차 반박했다.

허 후보측은 "오 후보는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이재명 후보의 김포공항 이전 공약에 대해서는 명확한 입장을 내놓지 못했다"면서 "대신 ‘갈라치기’, ‘갈등조장프레임’, ‘나쁜정치’ 등 추상적인 용어를 동원하며 김포공항 이슈에 대해서는 동문서답으로 일관했다"고 비판했다.

오 후보가 '김포공항 이전'에 대해 정책발표 단계에 불과하다고 지적한 것에 대해"직전 대선 민주당 후보이자, 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이다"면서 "이 후보 한마디의 무게는 결코 작지 않다"고 지적했다.

또 "이 후보의 발언이 한 번도 아니다. 수차례에 걸쳐 나왔다. 정책도 구체적이다"고 꼬집었다

이어 "인천 계양을 지역과 제주도민을 갈라치기 하는 것이 정말 나쁜 정치다. 매우 나쁜 갈라치기다. 갈등을 조장하는 공약이다"고 직격했다.

허 후보측은 "오 후보는 이 시점에서 이재명 후보에게 공약을 철회하라고 요구해야 한다"면서 "공약 철회를 관철시키지 못하면 도지사 후보직에서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