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용소방대장단, 역량강화 워크숍-임명장 수여식 개최
상태바
의용소방대장단, 역량강화 워크숍-임명장 수여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용소방대장단.jpg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본부장 정병도)는 지난 19일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메종글래드제주 2층 크리스탈홀에서 의용소방대장 역량강화 워크숍 및 신임 의용소방대장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제주도민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2019년 하반기 의용소방대 역점시책 발표를 시작으로 신임 의용소방대장(4명)·부대장(5명) 임명장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임명된 신임대장 및 부대장은 앞으로 3년간 지역 의용소방대로 활동하며, 각종 재난현장 활동지원과 안전캠페인에 참여하는 등 소방 안전문화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

정병도 소방안전본부장은 "화재·구조·구급 등 재난현장을 누비며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의용소방대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제주도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제주를 위해 다 같이 더욱더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 의용소방대는 지역별로 총 69개대 2090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화재·구조·구급 등 재난현장에서 소방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안전 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그 동안 평소 갈고 닦은 역량을 바탕으로 지난 5월 전국 소방기술경연대회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한편, 현재 개장 중인 제주도내 해수욕장에서 수변안전요원(일 24명, 연 1440명)으로 활동하며 안전사고 예방에 노력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