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규격인증획득 지원사업 설명회 3월2일 개최
상태바
해외규격인증획득 지원사업 설명회 3월2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청(청장 김진형) 제주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는 오는 3월 2일 경제통상진흥원 2층 대회의실에서 '2018년 해외규격인증획득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해외규격인증 전문가가 강사진으로 참여하는 이번 설명회는 최근 제주지역 중소기업들의 해외규격인증 관련 정보획득 및 대응을 도와주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서는 해외규격인증획득의 필요성과 지원사업 안내, 유럽 화장품 인증(CPNP) 관련 교육, 국가별 무역기술장벽 동향, 환위험 예방교육, 일자리 안정자금 설명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에 대한 전문가 상담도 병행된다.

설명회에는 무역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할 수 있으며, 교육에 참가한 기업이 해외규격인증획득사업을 신청하는 경우 선정평가 시 가점이 부여된다.

참가희망자는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exportcenter.go.kr)나 제주수출지원센터 팩스(064- 753-8759)로 오는 2월 28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한편, 제주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는 지역내 기업의 수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해외규격인증획득 소요비용을 기업당 최대 1억원까지 70%한도 내에저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원사업에는 전년도 수출액이 5000만달러 미만인 중소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할 수 있다.

세부 추진일정 및 지원대상 해외규격인증 종류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진형 청장은 "해외규격인증획득 지원사업과 해외규격인증 교육이 중소기업의 수출 경쟁력 강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