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36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실시...문제.정답 확인방법은?

원성심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7.08.12 13:04:00     

제36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12일 오전 10시 전국에서 일제히 실시됐다.

제주에서는 신성여중과 제주여상 2곳에서 치러졌다. 이번 시험에는 방학 기간 중 이뤄지면서 대학 취업준비생들은 물론 중.고교생들까지 대거 응시해 눈길을 끌었다.

국사편찬위원회는 시험이 끝난 후인 이날 오후 3시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http://www.historyexam.go.kr)를 통해 시험문제 및 정답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합격자는 8월29일 오전 10시 발표될 예정이다.

한국사능력시험은 고.중.초급 3종류로 구분해 시행되고 있는데, 시험 종류별 성적에 따라 평가등급을 2개로 나눠 인증하고 있다.

합격기준은 급수별 만점의 60% 이상으로 하되, 70% 이상인 경우 1급(고급), 3급(중급), 5급(초급)으로 인증한다. 60점대의 경우 고급에서는 2급, 중급에서는 4급, 초급에서는 6급으로 인증된다.

한편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인증은 공무원 시험 등에 가산점이 부여되면서 응시자가 크게 늘고 있다.

2급 이상 합격자에 한해 5급 공무원 시험 및 외교관 후보자 선발시험에 응시자격이 주어지는 한편, 2013년부터는 3급 이상 합격자에 한해 교원임용시험 응시자격이 부여되고 있다.

또 국비유학생, 해외파견 공무원 선발시 국사시험을 한국사능력검정시험(3급 이상 합격)으로 대체하고 있고, 지역인재 7급 견습직원 선발시험은 2급 이상 합격자에 한해 추천자격이 주어지고 있다.

2015년부터는 공무원시험에서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합격자에 대한 가산점이 부여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성심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 4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