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교육감 "원전 오염수 방류 日 규탄...학교급식 일본산 전면금지"
상태바
전국 시도교육감 "원전 오염수 방류 日 규탄...학교급식 일본산 전면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최교진)는 16일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를 결정한 일본 정부를 규탄하며, 오염수 방류를 강행하면 학교급식에 일본 수산물 사용을 전면 금지하겠다고 밝혔다.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는 이날 성명을 통해 "아이들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생태환경교육에 앞장서 온 협의회는 아이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공조 체제를 구축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일본 정부의 방사능 오염수 방류를 강행하면 △학교급식에 일본산 수산물 사용 전면 금지 △급식 식재료의 방사능 등 유해물질 검사 확대 △일본 정부의 반생태적 결정에 대한 교육 자료 제작과 계기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일본 정부가 자국의 이기적 판단이 전 지구적인 재앙이라는 부메랑이 돼 돌아올 것임을 인식하고, 오염수 방류 결정을 철회할 것을 다시 한번 촉구한다"고 거듭 촉구했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