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발생 한림지역 학교 '등교 중지' 조기 해제 검토
상태바
코로나19 발생 한림지역 학교 '등교 중지' 조기 해제 검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교육청 "코로나 검사결과 지켜본 후 20일 등교수업 재개여부 결정"
"타 학교 다니는 한림 거주 학생‧교직원 20일 정상 등교‧출근"
19일 오전 열린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의 코로나19 발생 한림지역 학교 등교수업 관련 대책회의.ⓒ헤드라인제주
19일 오전 열린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의 코로나19 발생 한림지역 학교 등교수업 관련 대책회의. ⓒ헤드라인제주

서울 광진구에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70대 여성 A씨가 머물렀던 제주시 한림읍 지역에서 확진자가 잇따라 나오면서 긴급하게 이뤄졌던 한림읍 소재 학교에 대한 '등교수업 중지' 조치를 조기 해제하는 방안이 검토된다.

또 타 지역 학교에 다니는 한림 거주 학생 및 교직원들은 20일부터 정상적으로 등교.출근한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19일 오전 이석문 교육감 주재로 대책회의를 갖고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부교육감을 비롯한 도교육청 실.국.과장, 제주시교육장과 서귀포시교육장, 한림지역 모든 학교 교장, 직속기관장 등이 참석했다.

코로나19 감염 및 검사 상황 및 등교수업에 대한 방역 당국의 의견을 듣기 위해 배종면 제주감염병관리지원단장도 자리를 함께 했다.

회의 결과, 한림에 거주하면서 타 지역 학교에 다니고 있는 학생‧교직원들의 등교 및 출근 중지를 20일부터 해제키로 했다. 이 결정에는 방역 당국의 자문이 반영됐다.

배종면 단장은 “한림에서 4명 확진자가 나온 이후 18일 오후까지 1122건을 검사했지만 음성으로 나왔다”며, “확진자와 접촉해 자가격리 조치를 받았거나, 교육당국의 지침에 의해 자가격리자와 동거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의심증상이 없는 경우라면 정상 등교‧출근해도 문제 없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도교육청은 20일 검사 결과를 토대로 24일까지 예정된 등교 수업 중지를 앞당겨 해제하는 것을 검토하기로 했다.

등교 수업 재개 일정은 방역 당국, 교육부와 협의를 통해 확정한다. 

등교수업 재개에 대해 배 단장은 “잠복기를 지켜봐야 하지만 현재까지의 상황을 고려할 경우 등교수업을 앞당겨도 될 것 같다”고 조언했다. 

한림 지역 학교장들도 방역 당국 등과 협의를 통해 등교 수업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되면 등교 수업을 조기에 재개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석문 교육감은 "최종 결론이 어떻게 나오든 등교 수업을 재개해도 의심 증상이 나오면 즉시 원격 수업으로 전환해야 한다"면서 "등교‧원격 수업을 신속하고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는 데 더욱 지원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매일 원격수업을 실시하기 전 감염 예방교육을 실시해 마스크 착용 등 개인방역이 철저히 이행되도록 학교 현장과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PC방‧노래연습장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금지, 학원 수강 자제, 외출자제를 당부하고, 원격수업 일에도 반드시 자가진단 시스템을 가동해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지키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제주도교육청은 지난 17일 대책회의에서 한림읍에 소재한 유치원 5곳과 초.중.고교 9개교의 등교수업을 전면 중단하고 오는 24일까지 원격수업으로 전환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돌봄 및 방과후 학교도 중단된 상태다. <헤드라인제주>

19일 오전 열린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의 코로나19 발생 한림지역 학교 등교수업 관련 대책회의에서 배종면 단장이 현 코로나19 상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헤드라인제주
19일 오전 열린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의 코로나19 발생 한림지역 학교 등교수업 관련 대책회의에서 배종면 단장이 현 코로나19 상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19일 오전 열린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의 코로나19 발생 한림지역 학교 등교수업 관련 대책회의.ⓒ헤드라인제주
19일 오전 열린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의 코로나19 발생 한림지역 학교 등교수업 관련 대책회의.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