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교육감 "제주외고 폐지?...없앨 이유 전혀 없다"
상태바
김광수 교육감 "제주외고 폐지?...없앨 이유 전혀 없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속 가지고 가야겠다는 생각"...일반고 전환계획 '없던 일로' 될 듯
ⓒ헤드라인제주
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이 8일 오전 제주도교육청 기자실에서 가진 2학기 학사운영계획 발표 기자간담회에서 '외고 폐지' 문제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 답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이 최근 교육부의 정책 혼선으로 다시 불거진 '외국어고등학교 폐지' 논란과 관련해, 현행대로 그대로 존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교육감은 8일 오전 제주도교육청 기자실에서 가진 2학기 학사운영계획 발표 기자간담회에서 '외고 폐지' 문제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 "제주도의 경우 없앨 이유가 전혀 없다고 생각한다"며 사실상 존치 입장을 거듭 천명했다.

김 교육감은 "제주도 외고인 경우는 역할, 역량, 선호도 등 전국 타시도와 다르게 특별하고, (그 목적이) 변질된 경우도 없어 바람직하게 아이들이 외국어를 공부해왔다고 생각한다"면서 "계속 가지고 가야겠다는 생각이다"고 말했다. 

김 교육감은 이어 "요즘 다행스러운건지 불행스러운건지 모르겠는데, (교육부에서) 연말까지 (외고 폐지문제에 대해) 결정을 미루겠다는 얘기가 있다"며 "아직 공식적으로 통보받은 게 없어서 그 이외 말하는 건 아직 이르다는 생각이다"고 피력했다.

이날 김 교육감의 입장은 종전 이석문 교육감 체제에서 진행해 온 제주외고의 일반고 전환계획을 '없었던 일'로 하겠다는 것이어서 향후 최종 결정이 주목되고 있다.  

종전 이석문 전 교육감은 정부의 방침에 따라 제주외고의 일반고 전환 방침을 세우고, 전환 모형을 결정하기 위해 공론화를 진행한 바 있다. 그러나 지난해 사회적 합의점을 찾지 못한채 공론화 절차는 종료됐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