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수중레저인들도 핵 원전수 방류결정 日정부 강력 규탄
상태바
제주수중레저인들도 핵 원전수 방류결정 日정부 강력 규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중레저협회 등 단체들, 방류결정 철회 요구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를 태평양에 방류하기로 결정한데 대한 항의와 규탄이 이어지는 가운데, 19일 수중레저인들도 일본 정부를 규탄하며 결정 철회를 요구했다.

사단법인 제주도수중레저협회를 비롯해 제주수중·핀수영협회와 사단법인 제주바다포럼 회원 및 다이버들은 이날 오전 10시 제주시 노형동 제주일본국총영사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일본 정부의 핵 오염수 방류 결정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이들 단체들은 "일본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오염수 해양 방출은 비가역적 해양 오염행위"라며 "제주의 미래세대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더 나아가 세계의 미래세대에게 치명적인 부담을 안겨줄 것임이 분명하다"고 비판했다.

이어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오염수 해양 방류 결정이 전 인류의 생명과 안전, 지구의 해양생태계를 파괴시키는 돌이킬 수 없는 재앙으로 절대 용납될 수 없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들 단체들은 "우리들의 삶의 터전인 청정 제주바다와 제주도민, 나아가 대한민국 국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일본 정부의 방사능 오염수의 해양 방류 결정을 강력히 규탄한다"며 "우리는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오염수 해양 방류 결정 철회를 강력이 요구한다"고 밝혔다.

또 "일본 정부는 방사능 오염수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오염수 처리 방식을 독단적으로 결정해서는 안 되며. 반드시 인접국과 협의를 통해 최종 결정해야 한다"며 "제주도민과 제주 수중 레저 협회원들과 다이버 일동은 방사능 오염수의 해양 방류를 절대 수용할 수 없으며. 강행 시에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