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양치석 , 이번엔 '다운 계약서' 작성 의혹까지"
상태바
더민주 "양치석 , 이번엔 '다운 계약서' 작성 의혹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31일 오는 4.13총선에서 제주시 갑 선거구에 출마한 새누리당 양치석 후보의 '다운 계약서' 작성 의혹을 제기했다.

더민주당 제주도당은 "양치석 후보가 재산신고 과정에서 누락한 토지를 원래의 땅주인으로부터 불과 4개월여만에 1200여만원이나 낮은 가격으로 사들였다"며 다운계약서 작성 매입이 의심된다고 주장했다.

문제가 된 토지는 2011년 12월 원래 땅 주인이 6950만원에 매입한 것인데, 양 후보가 이를 4개월도 지나지 않은 2012년 4월께 1000만원 이상 낮은 가격에 사들였다는 것이다. 매입 당시는 양 후보가 공직에 재직하고 있던 때였다.

이에 대해 더민주당 제주도당은 "이 같은 사실은 상식적으로 납득이 되지 않는다"며 "이러한 의혹이 사실로 밝혀질 경우 양 후보는 공무원 신분으로 부동산실거래법과 지방세법을 위반한 것"이라고 말했다.

또 더민주당 제주도당은 양 후보가 후보 등록 과정에서 재산 일부를 허위로 누락했다는 의혹에 대한 진위 여부를 거듭 추궁했다.

이와 관련 양 후보는 "고의로 누락하거나 뺄 수 없는 곳"이라면서 등록 과정에서의 단순 실수임을 주장한 바 있다.

그러나 더민주당 제주도당은 "양 후보 본인이 주장하듯 그 땅은 바로 자신의 주택 앞마당으로 쓰이는 곳일 뿐만 아니라 땅을 사들인 시점부터 바로 작년 4월까지 지속적으로 '공동 담보' 설정근저당 설정과 말소가 이어진 땅으로 고의가 아닌 이상 누락될 수 없는 상황이었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더민주당 제주도당은 "양 후보의 이번 사안을 중대한 사안으로 규정하고 중앙당과의 공조를 통해 국세청 조사의뢰 및 검찰 고발 등 적극적인 실체 규명에 나설 방침"이라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