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창일 "국회의원 그만둔다면 박희수에게 줄 것"
상태바
강창일 "국회의원 그만둔다면 박희수에게 줄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jpg
▲ 강창일 국회의원ⓒ헤드라인제주
강창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이 다가오는 4.13총선에서 제주시 갑 선거구 경선 경쟁자로 예상되는 박희수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전 제주도의회 의장)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해 "뜻을 같이 하는 사람"이라며 박 예비후보를 높이 평가했다. 

강 의원은 20일 오후 3시 제주시 연동 소재의 박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위원장 자격으로 축사를 전한다"고 전제한 강 의원은 "저는 17대 국회의원 처음 나올때도 정치가 무엇인지, 왜 정치를 해야하는지 늘 고민했다. 그런 후에 뜻을 같이 하는 사람들이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게 됐다. 뜻을 같이하는 정치는 제 철학"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저는 이 다음에 (국회의원직을)그만두게 되더라도 박희수에게 줄 것이다. 밑에서 다니면서 박희수를 탄생시킬 것"이라며 "뜻을 달리하는 사람에게는 줄 수 없다. 새누리당에게는 줄 수 없다"고 말했다.

강 의원은 "제주를 알고, 서민을 아는, 이런 사람들이 제주도 정치의 주역이 돼야 할 것 아니겠나"라며 "제가 10년 이상 선배인데, 동경하는 마음을 품고 있다"고 박 의원을 추켜세웠다.

그러면서 강 의원은 "만약 (더민주당 경선 과정에서 최종 후보로)박희수 후보가 된다면 제가 선거사무장이 돼 열심히 일할 것"이라고 약속하기도 했다.

한편, 이 선거구에서는 더민주당 후보로 강 의원과 박 예비후보가 동시에 출사표를 던져 경선 참여를 앞두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개가 웃겠네 2016-02-22 10:28:43 | 223.***.***.94
지금 포기하세요...다음이 어디있냐, 그리고 그걸 당신이 어떻게 물려줘? 도민을 허수아비로 보나?

현란한 언변 2016-02-21 12:23:04 | 39.***.***.55
국회의원 다음 사람에게 물려주겠다고? 국회의원은 현역의원이 다음사람 정하는 것인가
민의를 정말 모르는것 갑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