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 "오영훈 지사, 오만과 독선의 행정시장 임명 강행 철회하라"
상태바
시민단체 "오영훈 지사, 오만과 독선의 행정시장 임명 강행 철회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영훈 제주도지사가 23일 부동산 투기 및 농지법 위반 의혹 등으로 많은 논란이 일고 있는 강병삼 제주시장 후보자와 이종우 서귀포시장 후보자에 대한 임명을 강행하자, 시민사회단체에서도 강력 비판하고 나섰다.

제주참여환경연대는 이날 성명을 내고 "'도민이 주인이다'는 어디가고, '구태와 함께 미래로' 가나?"라며 "오영훈 도지사는 오만과 독선의 행정시장 임명 강행 철회하라"고 요구했다.

이 단체는 "'도민이 주인이다'고 부르짖던 오영훈 도지사가 도정이 출범한지 얼마되지 않아 ‘다함께 미래로’라는 구호와 더불어 과거 이른바 '조배죽' 세력과의 연합을 드러내더니, 불법과 투기가 밝혀진 두 행정시장에 대해 급기야 임명을 강행했다"고 비판했다.

또 "이는 과거 도민을 무시하고 오만과 독선으로 제주를 난개발과 부패의 나락으로 밀고 갔던 도정의 모습을 재현하는 것이며, 오영훈 도지사가 후보시절에 외쳤던 ‘도민이 주인이다’라는 말의 사기성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힐난했다.

이어 "이로써 과거의 언행도 진실이 아닌 거짓을 감추는 껍데기가 아니었는지 심각하게 다시 살펴봐야 한다는 생각에 이르게 한다"며 "오영훈 도지사가 진정으로 도민을 주인으로 섬기려고 했는지, 과거 구태와 단절하고 개혁적인 도정으로 나아가려고 했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의구심을 떨칠 수 없게 한다"고 지적했다.

이 단체는 "오늘 오영훈 지사는 이런 도민의 기대를 철저히 져버렸고, 도민을 무시하는 도지사에게 큰 실망감과 배신감을 느끼고 있다"면서 "오영훈 지사는 반도민적이고, 무원칙한 행정시장 임명을 즉각 철회하라"고 거듭 촉구했다.

그러면서, "임명 강행을 철회하지 않는다면 오영훈 도정에 대한 기대를 접고, 오영훈 도정을 개혁 대상으로 대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