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후보측, '文 논평 공세'에 "여론호도용, 부끄럽다" 직격
상태바
오영훈 후보측, '文 논평 공세'에 "여론호도용, 부끄럽다" 직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칼호텔 매입 비판' 논평은 삼다수 상장 부정적 여론 호도 위한 것"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후보경선 투표를 앞두고 문대림 예비후보가 오영훈 경선후보의 '제주칼호텔 공공매입' 추진 공약에 대한 '논평 공세'를 펴자, 오 후보측도 다시 정면 반박하고 나섰다.

오 후보측 신영희 대변인은 22일 논평을 내고 "문 후보측 논평은 문 후보의 '삼다수 상장' 부정적 여론을 호도하기 위한 것으로, 품격마저 떨어지는 수준이어서 부끄럽기 짝이 없다"고 힐책했다.

이는 이날 오전 문 후보측이 오 후보에 대해 "한진그룹 맞춤형 공약", "한진공화국 꿈꾸는가"라는 등의 비판 수위를 한껏 높인 논평을 낸데 따른 반박 성격이다.

신 대변인은 "문 후보 측은 '도민과 노동자 입장에서 칼호텔 매입 공약은 타당성을 하나도 찾아볼 수 없다'고 했는데, 자신들의 어설픈 공약인 ‘삼다수 상장 및 민영화’에 대한 부정적 여론을 호도하기 위한 것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오 후보의 칼호텔 공공매입 추진에 대해 시민사회단체 등에서 환영입장을 내고, 지역 원론들도 같은 내용의 호소문을 낸 점을 상기시키며, "매입 타당성이 없다면 왜 지역 원로들께서 직접 나서 공공 매입 필요성을 담은 언론 호소문을 발표했겠는가"라고 반문했다.

또 "오영훈 후보가 공공매입 입장을 발표한 이후 왜 도내 시민사회단체 및 노동단체 등으로 구성된 ‘제주칼호텔 매각 중단을 위한 도민연대’에서 환영 입장을 발표했고, 칼호텔 노조에서는 왜 환영의 뜻을 밝혔겠는가"라고 되물었다.

신 대변인은 "도대체 지역 원로들과 시민사회단체 및 노동단체, 칼호텔 노조들이 뒤에서 한진공화국을 꿈꾼다는 말인가"라며 "(문 후보측 주장은) 말 그대로 어불성설이고, 무리한 생떼쓰기"라고 비판했다.

이어 "오영훈 후보는 분명 '칼호텔 매입을 위해 제주도와 공기업, 도민 참여 등 가능한 방법을 종합적으로 검토, 가장 합리적인 방안을 찾을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고 전제, "이 같은 내용도 제대로 모른채 무조건 던지고 보자는 식의 문 후보 측의 논평은 스스로 부동산 개발주의 사고와 친(親) 대기업 사고에 빠진 문 후보의 한계를 대변해주는 것과 다르지 않다"고 직격했다.

역으로 문 후보를 겨냥해 '부동산 개발주의 사고'와 '친(親) 대기업 사고'에 빠진 후보로 규정한 것이다.

신 대변인은 "문 후보 측이 답해야 할 내용은 TV토론 하루 만에 삼다수 상장 비전을 '검토 단계'라고 말을 바꾼 이유와 삼다수 상장이 검토 단계이면 또 다른 핵심 공약인 제주개발펀드도 실현 불가능하다는 점을 인정하고 사과해야 한다는 점이다"면서 '삼다수 민영화' 논란을 불러일으킨 문 후보의 삼다수 상장 공약을 거듭 비판했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라산 2022-04-22 23:07:43 | 220.***.***.56
영훈의원님 도지사에 출마 하려면 의원직 사퇴하고 도지사에 출마 하세요
이제 그만 사퇴해서 결기를 보여주세요
후보낙선하면 다시 국회로 돌아가지 말고 남자답게 씩씩하게 사퇴하고 당당하게 경선해야 하지 않을까요
이낙연을 좋아하지 않습니까 이낙연을 따라 하심이 좋을 듯 하네요

그림자 2022-04-22 20:35:52 | 118.***.***.209
떠난 사럄들 이야기도 들어보렴...;기자양반

꼼수 정치 2022-04-22 17:06:45 | 110.***.***.148
문후보 더티 플레이 좀 그만하세요
후배처럼 정정당당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