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코로나19 집단감염 목욕탕 점검 강화...요양병원 부스터샷 추진
상태바
제주, 코로나19 집단감염 목욕탕 점검 강화...요양병원 부스터샷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코로나19 대응회의 열고 확산방지 대책 논의

최근 제주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다시 발생하고 있는 목욕탕에 대한 점검이 강화되고, 요양병원에 대해서는 추가 확산 차단을 위한 추가 예방접종(부스터샷)이 추진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8일 오전 9시 도청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이중환 도민안전실장 주재로 ‘코로나19 일일 대응상황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유흥시설·목욕장업 등 집단감염 발생 시설 방역점검 실시 △요양병원·시설 입소·종사자 대상 추가 접종 준비 등이 논의됐다.  

최근 목욕장업을 중심으로 집단감염 발생 우려가 커지고 있어 도내 132개 목욕장업을 대상으로 8일부터 19일까지 집중 방역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전수조사에서는 △제주안심코드 등 전자출입명부 기록 이행 여부 △백신패스(접종증명·음성확인제) 확인 여부 등 방역수칙 준수사항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또 백신패스 계도기간 이후 유흥시설, 노래연습장, 목욕장업, 실내체육시설 등 백신패스 적용시설에 대한 특별점검을 강화하고, 위반사항이 적발되는 사업주와 이용자 모두에게 과태료 등 행정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오는 10일 요양병원·시설 내 입소·종사자에 대한 추가 접종(부스터샷)분이 제주에 도착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한 추가 접종(부스터샷)도 차질 없이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제주도는 지난 1일부터 12~15세 소아·청소년에 대한 1차 접종과 함께 기본 접종 완료 후 6개월이 경과한 △50대 이상 연령층 △기저질환자 △우선접종 직업군(코로나1차 대응요원, 보건의료인, 사회필수인력 등)에 대한 추가 접종(부스터샷) 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접종예약은 코로나19 사전 예약 누리집(http://ncvr.kdca.go.kr) 혹은 1339 콜센터 및 보건소에서 할 수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